음식을 급하게 먹고 급체했을 때 나타나는 증상은 속이 더부룩하고 어지러우며, 식은땀을 흘리고 손발이 차가워집니다. 입안에서 침 분비가 많아지고, 복통이 동시 다발적으로 나타납니다. 이때 속이 뻥 뚫리는 간단한 TIP 알아보겠습니다.
손 혈 자리 눌러주기
엄지와 검기 사이의 오목한 부분이 '합곡혈'을 눌러주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돼 소화불량 증상이 완화됩니다. 지압할 때는 숨을 내쉬며 통증이 느껴질 정도로 꾹꾹 눌러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나이 대별 체중 관리 주의 할점은
노화가 진행되면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잦은 회식과 야근, 육아 등으로 인한 피로까지 겹쳐 살찌기 쉬워지는 것은 사실라고 하는데요. 자신의 나이에 맞는 전략을 세워 꾸준히 관리하면 건강한
health01.tistory.com
팔꿈치 혈 자리 눌러주기
팔꿈치 혈 자리 눌러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팔을 구부렸을 때 팔꿈치가 접히는 부분과 팔꿈치 뼈 사이 중간의 움푹 들어간 부분인 '곡지혈'을 엄지손가락으로 세게 지압하면 소화 촉진에 도움이 됩니다.
물구나무서기
물구나무서는 방법도 있습니다. 만약 물구나무서기가 힘든 경우가 아니라면 누워 있는 것보다는 체증을 해소하기 위해 천천히 무리하지 않고 움직이는게 좋습니다. 물구나무를 설 경우 중력으로 눌러있던 장기들이 원래 자리로 돌아가 소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고양이 자세 요가
고양이 자세 요가는 물구나무서기를 할 수 없는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고양이처럼 자세를 취한 뒤 바닥에 엎드려 숨을 마시며 머리를 뒤로 젖히고 허리를 바닥 쪽으로 내립니다.
또 반대로 숨을 내쉬면서 머리를 숙이고 허리를 천장 쪽으로 둥글에 끌어 올린 뒤 호흡을 정리합니다. 이 자세를 반복하면 소하 장애는 물론 요통, 변비, 척추의 유연성에 효과가 있습니다.
손 또는 발 따기
체했을 때 하는 민간요법으로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손 따기이다. 흔히 엄지손톱 아랫부분을 바늘로 따는데, 위험한 부위다. 집에서 손 따기를 할 때는 손톱 바로 밑이 아닌 손톱 옆 두툼한 살이 있는 부위를 소독한 바늘로 따서 피를 내야 한다.
양쪽 엄지손톱 옆과 엄지발톱 옆 등 모두 네 군데를 따면 더 좋다고 합니다.
따뜻한 물 마시기
급체했을 경우 차가운 물 보다는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소화불량을 완화하는데 따뜻한 물이 도움이 되며, 위를 따뜻하게 해주는 생강차나 위액 분비를 촉진하는 매실차를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무즙 마시기
옛날부터 많이 사용되어온 방법으로, 실제로도 효과가 좋다고 한다. 특히 빵이나 라면 등 밀가루 음식을 먹고 체했을 때 무를 갈아 나온 즙을 마시면 소화에 도움이 되는데, 무에는 글루텐을 소화시키는 효과가 있는 효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주택연금 신청 자격, 수령액 정리
앞으로는 시가 9억원이 넘는 주택이라도 공시가격이 9억원 이하이면 주택연금에 가입할 수 있다. 금융위원회는 주택연금을 가입할 수 있는 주택의 가격 상한을 높인 주택금융공사법 개정안이 25
tag2.tistory.com
소화가 안될 때 눕는 자세
만약 체증이 있거나 소화가 안될때 눕기 좋은 자세는 왼쪽으로 눕는 것이 좋습니다. 오른쪽 귀를 대고 누운 자세의 경우 음식물이 식도로 역류하여 넘어가기 힘들게 됩니다. 하지만, 왼쪽으로 눕는 자세는 식도로 역류하지 않고 음식물이 내려가기 쉬워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