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입냄새로 인해 대화할 때 상대방을 향해 앉지 못하거나, 반복적으로 입을 가리는 행동을 하게되면 첫인상부터 안좋은 인상을 남기게 되는데요. 때문에 적절한 원인과 제거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입냄새 원인과 입냄새 제거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건강 관련 유용한 정보

맛있는 수박 고르는법, 수박 보관하는 방법 

검은색의 식초 또는 황갈색의 식초, 흑초의 효능 알아보기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 새싹보리 먹는 법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면 알게되는 건강 정보 

 

 

입냄새의 다양한 원인

1. 올바르지 못한 양치질

평소 양치질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입냄새가 나기 쉽습니다. 양치를 구석구석 하지 않고 훑어주기만 한다면 음식물 찌꺼기가 제대로 닦이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그 찌꺼기가 입속에 계속 남아 있게 되어 부식하면서 충치가 생기고 입냄새의 원인이 됩니다.

 

 

2. 충치

만약 양치질을 깨끗이 하시는데도 입냄새가 나는 것 같으면 충치가 생겼을 가능성이 큽니다. 충치가 생기면 구취가 심하게 납니다. 그리고 사랑니 쪽에 충치가 생기게 되면 그쪽은 칫솔이 잘 닿지도 않는 곳이라 구취가 매우 심해지게 됩니다. 이런 경우는 반드시 치과로 가셔서 치료를 받으시거나 사랑니의 경우 발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비염

비염 또한 입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비염이 있으신 분들은 코가 항상 막혀 있는데 코로 숨을 쉬지 못하고 입으로 숨을 쉬게 되면 입안이 건조하게 됩니다. 입안이 건조하게 되면 입안의 세균들의 활동이 더 왕성 해지기 때문에 구취가 날 수 있습니다.

 

 

4. 공복이 길어질 경우

다이어트를 한다고 식사를 오래동안 하지 않고 거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럴 경우 위산분비가 이루어진 상태에서 음식 소화에 사용되지 않고 위에서 계속 머물게 되는데 이럴 경우 이 냄새가 입까지 올라와서 구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5. 각종 질병

질병이 있어도 입냄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위장질환이나 심각한 비염, 후비루, 축농증 등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흔하다. 또 당뇨, 간질환, 신장질환, 쇼그렌증후군 등 질환도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입냄새 제거방법

1. 양치질 제대로 하기

어금니와 그 안쪽은 물론이고 앞니도 앞쪽 뒤쪽 깨끗이 양치해줘야 합니다. 생각보다 앞니쪽에서도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양치를 다하고 물을 헹구고 나서 칫솔로 앞니 쪽을 닦아서 냄새를 한 번 맡아보시기 바랍니다. 깨끗이 닦지 않을 경우 구취가 납니다. 양치질을 구석구석 신경써서 해주는 것은 물론이고 헹굴 때도 꼼꼼히 해주셔야 합니다.

 

2. 매일 치실 사용을 생활화

치실도 치아건강 관리에 매우 중요한데요. 충치와 치주질환의 원인은 치아 사이에 끼인 음식물때문으로 식사 후 치아 사이에 작은 음식물이 끼면 느낌이 나지 않아 인식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하루 두 번 전체 치아 사이를 치실로 깨끗이 청소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3. 물 자주 마시기

입안이 건조해지면 구강 내 세균 활동이 왕성해지기 때문에 물을 자주 마셔줘서 입안이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하여야 합니다. 물을 마실 때는 벌컥 들이키기보다는 물을 입에 머금어서 입에서 수분을 어느 정도 흡수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식사 규칙적으로 하기

다이어트를 하실 때 소량으로라도 꼭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를 아예 하지 않으실 경우에 위산이 계속 위에 머물러 있을 경우 구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